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

다이어트 3주차 런데이 러닝 스타트! - 매일 30분 러닝 트레이닝

by xoxoa 2019. 9. 16.
반응형

한참 봄에서 여름 넘어갈때쯤 런데이 앱을 통해서 

러닝트레이닝을 했었어요. 

4주차부터는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ㅜ

8주 다 채우지 못하고 잠시... 보류ㅜ

 

날이 풀렸으니 다시 런닝해야죠 ! 

 

그리고 오늘 드디어 3주차 !

 

식단은 하고있긴한데 ㅜ

거의 망한느낌....

😭

할 수 있는 한 계속 해봐야죠 ㅜ 

다시 노력모드로 돌입합니다 ㅜㅜ 흑흑 

 

살짝 더운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날씨 너무 좋았어요!

1시쯤 중랑천으로가서 런데이 트레이닝 시작했죠!

 

제가 하고있는 런데이 트레이닝은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뛰기와 걷기를 반복하면서 

최종적으로는 30분을 쉬지 않고 뛰기위한 훈련입니다.  

 

총 8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 3회 뛰기로 했습니다.

왜 주 3회냐?!

어떤 운동이든 휴식시간이 필요해요.

근육도 휴식시간이 필요한데 이 휴식시간은 4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실때도 , 

하루는 팔운동 그다음날은 다리운동! 이런식으로 번갈아가며, 

근육의  충분한 휴식을 가지시는게 중요합니다!

 

매일 운동하고 오래한다고 좋은게 아니예요!! 

꼭 명심하세요 !!!!

 

하루아침에 2~3시간 운동을 하게되면,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을 운동해야 합니다.

 

우리몸은 그 시간에 적응되기 때문이죠. 

 

운동을 하실때도 처음에 열의에 불타서 하시면,

금방 질리게 되고, 원하는 만큼 살도 안빠지게 되요 ㅜ 

평생해야하는 운동인데 그러면 안되겠죠? ㅜ

 

 

 

 

ㅎㅎ

런데이 트레이닝 

 

총운동시간 : 23:12 

러닝 종료 후 가볍게 걷기를 해주었어요!

30분 채우기 성공했죠! 

 

공원에 있는 스텝퍼 10분정도 하고왔어요 ! ㅎㅎ 

 

월요일에 러닝 했으니 수요일에 뛰는 방식으로 

러닝 트레이닝을 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하고있는 인터벌 트레이닝은 

초보자 훈련용 입니다.

 

저는 런데이 앱을 사용중인데 러닝 트레이닝 프로그램 별로 

아주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되어있어요! 

 

https://apps.apple.com/kr/app/runday/id1042937618

 

‎RunDay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 게 잘하는건지.. 정보가 부족해요" "혼자 달리자니 지루하고 피곤해서 빨리 포기하고 싶어요" "체력이 딸려서 예전처럼 못 달리겠어요" 정보부족, 작심삼일, 체력관리 런데이와 함께라면 이런 걱정은 모두 해결 됩니다. 나만의 트레이너와 함께 달리다 보면 어느샌가 목적지까지 완주한 당신을 발견하게 될테데요. 나도 모르게 끝없이 달려.. 집이 너무 멀어지셨다면 양해 부탁 드립니다!! ▶ 100% 풀 보이스 트레이닝 나만의

apps.apple.com

이 앱은 정말 추천하는 앱입니다 ㅎㅎ

저는 최종 목표로 마라톤으로 훈련중안데 

 

러닝 초심자가 접근하기엔 아주 좋은 앱입니다 !

 

3주차 운동을 했으면.... 

(사실 그리 열심히 한건 아니었어요 ㅜ ... 추석연휴에 나태....)

 

몸에 변화가 있어야겠죠?

오늘 인바디 체중계를 통해서 점검해보았습니다!

 

인바다 체중계 다이어트 3주차 

아주 미미하게..... 0.6%감소 ㅜ

식단 망했는데.. 식단에 더 신경을 써야겠어요 ㅜ

 

몸무게는 줄었는데 체지방율은 그다지 감소하지 않았네요 ㅜ

근육량이 좀 줄었어요 ㅜ 

 

웨이트 트레이닝 병행해야할 것 같네요 흑 ㅜ

 

목표로 표시된 47kg은 전 몸무게인데, 

저는 지금 몸무게를 줄이는 목적이 아니므로 

목표치는 알단 높게 잡아놓은것 뿐이니 오해하지마셔요 ㅎㅎ

 

확실히 3월에 비해서 살이 많이찐 ㅜ 

더 노력이 필요하다 ㅜ 

 

3주차 운동 후기

하체 허벅지살도 문제지만, 팔뚝살도 큰문제예요 ㅠ 

한때 운동 잘못해서 팔에 근육만 너무 붙어버려서 ㅜ 

 

살빼는거.... 다이어트 정말 힘들어요 ㅜ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성공을 기원해요....

 

저도 살을 빼봐서 아는데 ㅜ 정말 힘들잖아요 ㅜ

유지도 힘들고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잠들기전에 글 다 마치고 스쿼트와 런지 

이번주 시작할 예정이예요 ! 

 

여러분들도 운동 계획 알차게 세워서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