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생활정보

맛있는 다이어트! 고구마 무스 만들기

by xoxoa 2020. 5. 20.
반응형

고구마 정말 맛있는데 막상 

식단으로 매일 챙겨먹으려니까 

질리고... 맛도 없는거 같고 ㅠ

 

그래서 아예 갈아서 무스로 만들어 버렸어요 ~!

그치만 고구마 샐러드엔 마요네즈가 빠지면..

안되죠 ~?

 

마요네즈는 다이어트의 적...!!!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먹을 수 있는 

고구마 샐러드 무스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

 


재료 

고구마, 저지방요거트, 기타 넣을 당근 또는 아몬드

 

★ 고구마 300g에 요거트 작은것 75g 비율 ★


먼저 이마트에서 구매한 한입 고구마를

밥솥에 찜 기능으로 찌워줍니다 !

깨끗히 세척한 후에 찜기를 넣고

물을 넣은 다음 찌기 시작~!

만능찜 기능은 20분이면 됩니다 !

에어프라이어보다 촉촉하게 찌워져요 ㅎㅎ

무스로 만들거라서 촉촉하게 할려고

밥솥을 이용했어요 ~!

 

★ 고구마는 감자와 다르게 싹이나도 

싹 제거 후에 드셔도 되요 ~!

다찌워진 고구마는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

따끈따근해서 먹기 좋은데

막상 매일 먹으니까 그냥 먹으면 너무...

질리더라구요 ㅠ

껍질을 제거한 고구마는

마구마구 으깨주세요 ~!

부드러워서 도구 없이 

수저로도 충분히 으깨져요 ~!!

 

저는 잔뜩 만들어 놓고 먹을거라

큰 반찬통에 넣고 으깨버렸어요 

 

저는 딱 고구마로만 했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서 당근이나

아몬드 같이 갈아 넣어주셔도 됩니다 !

 

저지방 요거트를 사용해서 이제 믹스해줄건데요 ~!

요플레 클래식은 사실 저지방은 아니지만... ㅎㅎ

일단 이게 집에서 있어서 해봤어요 ㅎㅎ

여러분은 꼭 저지방 요거트로 하세요 ~!

 

저는 고구마 300g (5개)에 요거트 이거 하나면

딱 비율이 맞아요 ~~!

더 넣으면 질퍽질퍽해지고..

별로예요 ㅠ

 

작은 요거트컵은 75g 정도 되요 ~!

넣어보면 한컵도 많아요 ~~

이걸 쉐킷쉐킷!!

 

잘 범벅해주면 완성!

완전 간단하죠 ㅎㅎ

 

마요네즈 대신 요거트를 사용해서

만든 고구마 무스 샐러드!

 

요거트 향도 나서 

그냥 먹을때보다 부드럽고

먹기 편하더라구요 ~!

 

 

이렇게 도시락으로 싸서 다니기!

닭가슴살만으로도 퍽퍽한대 고구마까지

그래서 정말 힘들었는데

무스로 만든 후엔 먹기도 편하고 ㅎㅎ

싸가지고 다니기도 편하고 ><

 

여러분도 맛있는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