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일상의 기록

퇴사를 했습니다 ! - 퇴사 전 준비 사항 꼼꼼히 정리해보기

by xoxoa 2022. 7. 5.
반응형

퇴사 전 준비해야할 것 꿀팁 정리

미라클 모닝

아침 운동

파이프라인 만들기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은?


안녕하세요 

벌써 퇴사 한 달이 되어 가네요 

(아직은 한달 전.. ㅎㅎ)

 

살면서 첫 퇴사는 아니었지만,

그동안의 퇴사는 이직을 위한 퇴사였기 때문에

직업을 바꾸기 위한 퇴사는 이번이 처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온라인 업계에서 MD와 마케팅이 주 업무였던 저는

경력 7년차 입니다.

 

연봉 또한 적지 않았어요.

어느 업계나 7년동안 

한가지 일을 꾸준히 하셨다면,

승진은 물론이고 연봉도 어느 정도 수준으로 높아지겠죠 ?

반응형

하지만...!!!!

너무 적성에 안맞는 일.. 이었기에

지난 7년이 행복했다고는 할 수 없었습니다.

적어도 회사에 있는 시간 동안에는 ㅠ

 

무작정 퇴사를 하기엔

앞날이 막막했고... 당장 그만둔다면 

모아둔 돈으로 당분간은 먹고살 수 있지만, 오래가진 않겠죠.

그래서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퇴사 준비를 하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퇴사 전 준비해야할 건 뭘까요 ?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뭘까요 ?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선 뭘 해야 할까요 ?

 

수 많은 고민이 제 머리에 스쳤고,

차근차근 하나씩 준비해 나갔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그 아침 시간에 운동을 했고,

가장 중요했던 파이프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파이프 라인, 이건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저에겐

글을 쓰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꾸준히 하고 싶은 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공부를 시작해서 앞으로 꾸준히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소, > 일상의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전자책 쓰기 좋은 주제 추천  (0) 2022.07.06
삼쩜삼…? 사용해도 되는 걸까? (ft.사용후기)  (2) 2022.06.30
소소의 하루, 03  (0) 2020.04.23
소소의 하루, 02  (0) 2020.04.10
소소의 하루, 01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