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하이킹

관악산 초보 등산 코스 과천 출발 -> 연주대 정상 까지

by xoxoa 2020. 7. 9.
반응형


지난번 사당 코스에서는
신발 문제로 연주대 정상까지 못올라 갔었는데
이번 등산에서는 과천 코스로 연주대 까지
다녀왔습니다 ㅎㅎ

과천역에서 관악산
등산 코스까지는 멀지 않아요~!
더운 날이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선선하니 다녀오기 너무 좋았습니다!

관악산 과천 코스


여름 등산에 필수품은
팔토시 (햇빛이 매우 뜨거워요..!!)
시원하고 편한옷
수건

간식 조금
등산화

관악산 과천 코스는
초보자 분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 입니다.
꼭 등산화가 아니어도
운동화로도 무난하게 오를 수 있어요 ~~!

관악산 등산길에 있던 검은 고양이

관악산은 돌산이지만
북한산 보다는 난이도 매우 하!!
길이 생각보다 완만해서
처음 등산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오르시다 보면 여기 예쁜 다리도 있어요
여기가 정말 포토존이예요 ㅎㅎ

한참 여기서 사진 찍다가 올라갔죠

올라가는 길에 연주암이 있어
매도 있어요 ~~!

아침 일찍이라
안개가 많이 끼어있어서 멀리까지는
안보이더라구요 ㅜ

사당 코스 일때는
참 뷰가 예뻤었는데...ㅜ

연주암까지 오르셨다면
거의 다온거나 마찬가지!!
저 멀리서 정상이 보이더라구요 ~~!

쨍한 날이 아니여서
등산하기 정말 좋았어요 ^^

연주대 설명서도 찰칵!
정상까지 도착 !!

사당쪽으로 내려가볼까해서 봤더니
이런 루프가 있다라구요 !

여기로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ㅜ
동생 신발이 미끄러워서
다칠까봐 포기했어요 ㅜㅅ ㅜ !!

관악산 연주대 정복!

무려 4시간이나 걸린 등산!
하산까지 포함된 시간이예요 ~~
저희는 쉬엄쉬엄
천천히 올라가서
2시간 정도 딜레이 되었지만,

빠르게 올라가시면 2~3시간이면
충분히 등산 하실 수 있을거예요 ~~!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드디어 1좌 인증!!

등산은 왠지 혼자다니기 무서워서
등산 친구 찾다가 이제야 1좌...

심지어 이제 여름까지 와버려서 ㅜ
다음 등산은 가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ㅜ

산과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뷰...!
이맛에 등산하는거 아니겠어요 ~~?

ㅎㅎ

오랜만에 등산해서
너무나 신나는 등산 이었습니다 !

초보자도 쉽게 등산 할 수 있는
관악산 과천 코스!

사당코스 보다는
주차도 편하고 교통도 편해서
초보자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등산 코스 입니다 !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니
답답하셨을텐데
산으로 와서
맑은 공기와 자연을 느껴보세요 ㅎㅎ

그럼 다음 등산으로
포스팅 하러 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