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하이킹

초보 등산 추천 !! 아차 용마 야등 - 서울 야경 명소

by xoxoa 2020. 9. 23.
반응형



벌써 9월 중순!!
드디어 등산의 계절이 왔습니다 😆
날씨도 선선해서 딱 등산가기 좋은 날씨 !!

가을 하면 등산이죠 ㅎㅎ

이번에 처음으로 야간 등산이라는걸 해봤어요!
야간등산인 만큼 준비물도 철저히 준비해야하고
어두우니까 너무 어려운 산보다는 쉬운산으로 선택하는게 좋아요 ~~!


이번 야등 코스는
아차산 에서 용마산 까지 오르는
아차산 용마산 연계 산행이었습니다 ❣️

아차산



용마산




아차산에서 시작하셔도 좋고
용마산에서 시작하셔도 좋아요 !
저는 두번 다녀왔는데
각각 반대로 다녀왔어요 ~~!

아차산 갔던 첫날에는 비가와서
우중 산행이 되어 버렸지만
나름 추억 하나 쌓았죠 ㅎㅎ

⭐️준비물⭐️
물 , 후레쉬 필수, 미끄러지지 않는 운동화
또는 트레킹화, 마스크

후레시는 다이소에서 천원짜리
굉장히 밝고 좋아요!!
저는 폰 후레쉬로 했는데
배터리 광탈로 비추 ㅜㅜ


⭐️난이도⭐️
초보자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하’ 난이도
(다만, 인왕산처럼 계단이 많거나 길이 잘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신발 선택 잘 하셔야 해요 !)

 

 

⭐️소요시간⭐️

1시간 39분 

(연계산행으로 편도 코스)

 

코스는 어렵지 않아요!
아차산역 2번 출구로 내려서
신토불이 방면으로 쭈욱 !
올라가시면 산 입구가 나옵니다!
(동의 초등학교 검색하시고 가시면 편합니다)

위에 스트라바는 편도 코스예요~~!

아차산으로 살짝만 올라가도
이런 멋진 야경이...!
이맛에 야등 야등 하나봐요 🤭🤭

등산도 하고 야경도 감상하고!!

이날 비오는 날이었는데
비와서 길은 미끄러웠지만
덕분에 사진은 깨끗하게 잘 나왔던거 같아요 ~~!

멀리 보이는 롯데타워가 너무 예뻐서
넋을 놓고 바라봤다는 ㅎㅎ


아차산 전망대에서도 한컷!!
비가와도 즐거운 등산이랄까요!!

용마산에서 본 야경입니다!

잠실과 반대쪽으로 동대문 남산 방행 야경이예요!
하늘이 맑은 날이었어서
굉장히 멀리까지 잘보이고
중랑천도 보이더라구요 ㅎㅎ
(항상 러닝하는 장소)

아차산등산때 비가와서 용마산까지는 못갔었는데
이날은 용마산에서 출발해서 아차산으로
하산하는 코스로 용마봉 찍고 아차산 고구려정으로
내려오는 코스였습니다 !

계속 야경 사진 올리네요!

사진으로는 다 담기가 힘들어요 ㅜ
직접 가서 봐야합니다!! 이건!!

여기가 용마봉!!

해발 348m로 높지 않은 산이라
1시간 내외로 등산 할 수 있고
용마봉 야경도 정말 멋져요 !!

그리고 길이 매우 어두우니까
후레쉬 꼭 챙겨가세요!!
빛이 없어서 진짜 아무것도 안보여요 ㅜ


그리고 아차산으로 하산 후
맛집으로 이동!!


아이야 ! 숙성회 맛집이예용 ㅎㅎ
딱 맥주 한잔 마시고 귀가 하려고 했으나...

진짜 회도 맛있고 ㅜ
안주 서비스도 계속 주셔서
난리도 아니었어요 ㅜ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최고!!
여기는 제 맛집으로 등록 해놨어요 ㅎㅎ
다음에 또 방문할 예정 ㅎㅎ

힘든 운동 후에 마시는 맥주는 정말 최고

서비스 안주 너무 많아서
진짜 만족스럽고 맛도 만족스럽고
야경도 너무 예뻤고
진짜 체고의 야간 산행이었습니다 ㅎㅎ

📌코로나 19 2단계 격하된 후 다녀온 산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 준수하며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