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하이킹

가을 등산 추천 청계산 입구역 - 매바위 - 매봉 까지 인생샷 건지는 포토존 까지

by xoxoa 2020. 9. 24.
반응형

요즘 가을이라 

등산의 매력에 빠져 열심히 산행중입니다 !

 

가을에 딱 어울리는 산 추천하러 왔어요 ~!

 

주말을 이용해서 주간에

청계산을 다녀왔어요 ~!

 

청계산은 '청계단'이라고 불릴 만큼 계단이 매우 많은곳!!

 

코스는 청계산입구역(분당선) -> 매봉 -> 원터골 까지

그리고 청계산 하산 후 다녀왔던 찐 맛집까지!!

모두 보여드릴께요 ~ ㅎㅎ

 

끝까지 봐주세요 !

 

 

청계산입구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주말에는 사람이 매우 많아요 ~!

 

아무래도 다들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셨는지 

아니면 가을 바람이 좋아서 그런건지

많이들 나오시더라구요 ㅎㅎ

 

2번 출구쪽으로 쭉 올라가시면 원터골 입구가 나와요 !

길을 따라 쭉 올라가시면 

청계산 등산로 입구가 나옵니다 ~

 

 

청계산

http://naver.me/IGASvU4f

 

네이버 지도

과천시 막계동

map.naver.com

 

청계산은 616.3m 로 그리 높지 않은 산이예요 ~

그리고 길이 매우 잘 되어 있어서 

처음 등산하시는 분들도 쉽게 등산 하실 수 있는

등린이 산으로 추천!

 

그리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100대 명산이기도 

해서 블랙야크 미션 수행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

 

난이도 : 초보자도 가능한 '하'

소요시간 : 약 2시간 (휴식시간 포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스트라바 앱으로 기록한 것 올려두었어요 ~!

코스 : 청계산입구역 -> 매봉 -> 원터골 입구로 왕복 산행 코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청계산입구역 까지 왔지만

만약 차량 이용시 아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주말에는 주차가 빡세니까 일찍 오시는게 좋겠죠 ~?

 

 

청계산 입구역 주차장 정보

 

http://naver.me/FaVG8kPe

 

네이버 지도

청계산청룡공영주차장

map.naver.com

 

거리는 총 7Km 정도 !

옥녀봉까지 가려다가 어마무시한 계단과

점심시간과 맞물려 바로 하산하게 되었어요 ~

 

지도 앱 없이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어요~

안내가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

 

 

청계산 등산로에 진입하면 

어느산이나 그렇듯 

 

등산 지도 안내가 잘 되어 있습니다 !

올라가시기 전에 한장 찍어 두면

산행에 도움이 될거예요 ~

 

요즘은 앱으로 잘 되어 있어서 

길 찾기가 더 쉬워졌죠 !

 

그치만 높은 산을 올라가면

가끔 데이터가 안터질때가 있어서 

한장쯤은 꼭 찍어서 올라가시는 걸 추천해요 ~!

 

물론 청계산은 높지 않아서 

나름 데이터가 잘터져요 ㅎㅎ

이제 청계산의 청계단이 시작!!

길은 매우 잘되어있지만

이게 돌산이 아니고 계단 산이라...

(저한텐 이것도 계단...)

 

저한테는 조금 힘들었어요 ㅠ

인왕산 갔을 때가 생각난다...)

 

무한 계단을 오르면 매바위에 도착하게 되요 !

(헬기장 지나서 바로!)

 

여기가 바로 매바위 !

매봉 정상 바로 전입니다 !

 

여기가 진정한 포토존!!!

다들 줄서서 사진 찍는 그곳 이예요 ㅎㅎ

 

매봉까지 올라가시기 전에 꼭 여기서

인생샷 남기고 가세요 ㅎㅎ

 

하늘도 너무 맑고 

햇살은 따사로운데 덥지않은

등산하기 최고의 날씨!!

 

그게 바로 요즘이예요 ~~!

매바위를 지나면 

매봉 도착!!

 

여기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도 

남기고 ! 다같이 단체사진도 찍었어요 ㅎㅎ

 

힘든거 싹 다 잊게 해주는게 

바로 등산의 매력이 아닐까요 ~?

 

원래 옥녀봉을 가기위해

옥녀봉 쪽으로 갔지만

그길이 하산 길이 되었어요 ....ㅎㅎ

 

옥녀봉까지 올라가는 길에 계단이 

1,500개... 라고 ㅎㅎ

 

만약 청계산 가신다면

매봉 -> 옥녀봉 코스를 추천드려요 !

올라가는거 보단 내려오는게 편하니까요 ㅠ

 

내려가는 길에 보이는 계곡!

여기서 계곡 멍 때리면 힐링 되고

너무 좋을 거 같아요 !

 

시냇물 소리도 너무 힐링되고 !!

산 자체가 주는 힘이 아닐까요 ~~?

 

 

 

 

한소반 청계산점

 

http://naver.me/xN9cOZJp

 

네이버 지도

서초구 신원동

map.naver.com

그리고 청계산 등산 전에 

추천 받았던 맛집!!

한소반!!

 

 

 

원터골에서 멀지 않아서 

쉽게 길따라서 찾으실 수 있어요 !!

 

점심시간에는 웨이팅도 있는 편이니

일찍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

 

정말 최고의 맛집.....

이게 한세트!!  4인분 정도 되는 세트로 

도토리 해물파전

샐러드

보쌈

칼국수 죽

 

이렇게 코스로 나와요 !

 

여기 보쌈에 포함된 초밥이랑 홍어 무침 너무 맛...있고..

김치가 진짜 어떻게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을까요 ㅠ

 

청계산 등산 가신다면 한소반 적극 추천!!

 

 

 

처음 갔던 청계산!

역시 100대 명산 명성 만큼이나

뷰 맛집에 너무 아름다운 산이었습니다.

 

주말에 힘들었지만 힐링 되었던

등산 기행!!

 

다음 산 포스팅 들고 올게요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