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하이킹

북한산 등산 코스 및 시간 주차 정보 (우이동에서 백운대 정상까지 )

by xoxoa 2020. 4. 21.
반응형

 

2020.04.18

 

북한산 우이역에서 출발해서 

백운대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로 

북한산 등산 다녀왔습니다 ~!

 

불광/홍제동에서 가는 코스보다 

짧아서 초보자 분들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나름 쉬운(?) 코스 입니다

 


우이동 - > 백운대 코스

 

준비물 : 물, 체력, 편하고 안미끄러운 신발, 멘탈

소요시간 : 왕복 4~5시간 

고도 : 835.5m


딱 북한산 국립공원 등산길 근처에

우이 신설선이 생겼어요 ~!

대중교통이 편리해졌죠 ? ㅎㅎ

 

그치만 저희도 자차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

 

주차장은 국립공원 정문까지

올라가셔서 주차하셔도 되지만

주말에는 만차일 수 있기 때문에

역근처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주말엔 사람 넘나 많아요 ㅜ)

아침 9시 50분쯤 ? 도착했는데

사람 정말 많죠 ㅠㅠ...?

 

요즘 날씨도 풀리고 해서 

다들 산행 나오셨나봐요 ㅠㅠ

 

 

무사히 주차를 마치고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올랐어요 ~!

 

우이동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국립공원 입구까지 거리가 꽤 됩니다~

낮은 언덕길을 계속 올라가셔야 해요

 

입구까지 약 2km 정도!

2km 정도 올라오면

입구가 보이는데 여기서부터는

돌산 답게 돌길이 이어져 있어요 

 

북한산 등산하실 때는 꼭 

신발 안미끄러지는걸로 준비하세요 !

돌산인 만큼 많이 미끄러워요 ~

기능성 등산화를 신고 가시는게

좋지만 없다면 최대한 안미끄럽고

편한 신발로 착용하세요 ㅎㅎ

앗 참고로! 북한산은 등산길에

화잘실이 많이 있어요 ㅎㅎ

 

 

올라가는 길에 돌산인 만큼

암벽등산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찍어봤어요 !

 

나중에 암벽등반도 꼭 해보고 싶어요 

진짜 날씨가 다한 날...!

미세먼지도 없고 하늘도 너무 맑아서

 

사진 찍을때 마다 감성샷 인거 있죠...?

 

 

정상까지 올라가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풍경들이 너무 예뻐서 

휴식할때 찰칵!

그리고 올라온 백운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된 사진을

못찍었답니다 ㅠㅠ

 

정상까지 올라오니까 

하늘이랑 맞닿은 느낌!

사진엔 제대로 안찍혔는데 

저 멀리 제2 롯데월드까지 보이더라구요 ㅎ

 

이맛에 등산 포기 못하죠 ㅠㅠ

사실 줄 너무 길어서 진정한 

정상 포토존에서 사진 못찍고 

내려왔어요 ㅠㅠ

 

줄이 어찌나 길던지...

거의 1시간 기다려야하나 ㅠㅠ??

 

시간 있으신 분들은 

주말말고 평일에 가시는걸 추천....!

 

그래도 탁 트인 곳에서

좋은 공기 마시면서

등산했더니 기분도 상쾌하고

성췩감도 쩔더라구요 ><

새로산 애플워치..! 활용하기 ㅎㅎ

 

조금만 더 써보고 애플워치 5 후기

가지고 올께요 !! 일단 너무 만족중이구요 ㅎㅎ

 

살짝 내려왔을때 인증샷으로 찍은거라

최고 고도보다는 낮아요 ㅎㅎ 

역에서 부터 정상까지 올라오는데

2시간 정도 !

 

쉬지 않고 오시면 더 빨리 올라 오시지 않을까유 ??ㅋㅋㅋ

꽤 괜찮게 나와서 올리는 사진 ㅎㅎ

이만큼 살빼놓으니까

레깅스 패션도 가능하네 ㅠㅠ

 

너무 즐거운 북한산 등산!!

백운대까지 꼭 올라가 보세요 여러분 ㅎㅎ

올라 앱에 저기 

백운대 정복 타이틀이 

어찌나 뿌듯하던지 ㅎㅎ

 

저번 관악산 등산 때 

연주대까지 못올라가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엔 끝까지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하산 후에는

역시 먹방이죠 ㅎㅎ

 

추천받아서 방문한

'산두부집' !!

 

근데 정말 맛있었어요..

두부가 ㅠㅠ

파전에 막걸리 그리고 

김치두부!!

 

밑반찬으로 나온

나물마져 맛있다 ㅠ

 

우이동 코스 북한산 산행 

마치고 내려오시는 길에

들러보세요 ㅎㅎ!!

 

역시 등산은 먹방이예요 ㅎㅎ

(물론 저는 못먹음 ㅠㅠ 두부 몇조각만 ㅠ)

 

 

 

등산에 관련된 영상이랑

사진 인스타그램에 올려두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보러오세요 ㅎㅎ

 

가시기 전에 댓글과 공감!

부탁드려요 ㅎㅎ

 

 

 

 

 

 

인스타그램 갤러리

http://instagram.com/ssoramz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봄이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spring_0115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