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일기/하이킹

서울 초보자 등산 코스 인왕산 - 경복궁 > 부암동 > 서촌 까지 서울 나들이

by xoxoa 2020. 5. 12.
반응형

지난번 북한산 코스가 꽤나 빡세서.. ㅎㅎ

이번엔 가벼운 마음으로 인왕산 등산 다녀왔습니다 !

 

비교적 짧은 코스로 초보자 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코스 입니다 !

 

다만 짧지만 가팔려서 

아주.. 매우.. 쉽지는 않다는점 ㅎㅎ

 

 


 

인왕산 

서울 종로구와 서대문구 홍제동() 경계에 있는 산.

 

높이 : 338.2m

난이도 : ★★ 


인왕산 주차 코스 - 인왕산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근처 효자동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셔야해요 ~~!

 

저희는 경복궁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차량은 가져오지 않았어요 ~~

효자공영주차장 

 

 

 

 

인왕산 코스는 

 

경복궁 -> 부암동 으로 

내려가는 코스로 

등산 후에 부암동 카페까지 가는

코스로 짜봤어요 ㅎㅎ

이날 날도 흐리고 

안개가 많이 낀날..

 

태양은 없어서 좋았는데 ㅜ

습도가 높아서 

땀나면 굉장히 불쾌하고 

덥고 그랬었어요 ㅠㅠ

 

정말 아쉬웠던건 안개 때문에

뷰가 아쉬웠던것 ㅠㅠ

 

멀리 경복궁도 보이고 

청와대도 보이는 멋진 뷰를

기대하고 올라갔었는데 

 

아침 일찍이기도 했구 

날이 많이 흐렸어요 ㅠㅠ

 

인왕산은 저녁에 올라가셔서

야경을 봐도 정말 좋은 코스 !!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올라오시더라구요 ㅎㅎ

 

 

멀리 뷰는 조금 아쉬웠지만,

올라가는 길이 참 예쁘죠 ~?

성곽이 구불구불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이예요 ~!

 

 

대부분 계단으로 되어있고

길이 잘 깎아져 있어서 

올라가시기는 편할거예요 ㅎㅎ

 

저는 원래 돌산 스타일이라...

조금 아쉽긴 했는데 

가볍게 올라가자해서 

시작한 인왕산!!

 

그리고 도착한 정상!

 

사실... 엘지트윈스 팬으로

유니폼 입고 등산했어요... ㅎㅎ

 

중간에 알아보시는 분도

계시고 반갑더라구요 ㅎㅎ

정상 찍고 내려가는길!

서울의 중심을 보면서 

내려오시면 힐링도 되고 참

좋더라구요 ㅎㅎ

5km정도의 가벼운 코스 !

등산 처음이신 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산!!

저녁에 야경보러 올라가는 것도 

좋겠네요 ㅎㅎ

 

부암동쪽으로 내려와서 

예쁜 카페를 찾았죠 ~!

 

지금 바디프로필 준비중이라

스코프는 갈수가 없어서 ㅠㅠ

앞에서 빵 향기만 맡고...

패쓰.....


저희가 방문한 카페는 

클럽 에스프레소 !!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클럽에스프레소 !

 

부암동에선 꽤나 유명한 카페예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진짜 이 빵을 참느냐고 고생 ㅠ

마들렌과 크로와상이라니 ㅠㅠ

 

 

빈티지한 나무 느낌의 카페!

커피원두도 판매하고 

차종류가 매우 많아요 ~!

캔에든 차가 너무 예뻐서 

몇개 사갈려고 했는데 ㅠ

갈떄 깜빡해서 ㅠㅠㅠ

다음기회로...

 

다음에 부암동스코프 올때

같이 사가야겠어용 ㅠㅠ

여긴 진짜 데이트 코스!!

원두 종류도 많고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

커피와 음료 주문해서 

2층으로 올라갔아요 ㅎㅎ

한라봉 에이드 / 아메리카노!

오후에 날이 풀려서 

선선하면서 햇빛도 좋은

카페 힐링 ㅎㅎ

 

2층 뷰는 부암동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곳이예요 ~~

 

테라스에 놓여있던 이 의자..

너무 탐나더라구요 ㅎㅎ

 

직접 제작하신건지..

딱 내스타일....

그리고 점심먹으러

서촌으로 ~!

 

멀지 않은 거리라서 

산책할겸 걸어서 갔습니다 ㅎㅎ

 

 

누하동 주스바!

검색하다 찾게된

 통인시장 근처의 맛집!


 


물마져도 로즈마리와

레몬을 넣어주셔서 

상큼하게 마셨어요 ㅎㅎ

 

작은 가게지만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음식도 너무 맛나서 

또오고 싶네요 ㅎㅎ

 

 

주문한 메뉴는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

닭가슴살 샐러드!

 

특히 이 비빔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조미료 하나도 안들어간

건강한 맛인데 

어떻게 이렇게 맛있을 수 있는지..!

간도 너무 적당하고 

최고체고 !!

사장님의 감성이 느껴지죠 ? 

직접 식물도 키우시고 

유기농으로 음식을 

만드셔서 그런지

 

더 더더 맛났던 

누하동 주스바!

 

당근 주스도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통인시장은 처음인데...

기름떡볶이를 못먹어서 

아쉽네용 !!

 

다음번엔 꼭!!!!

지나가다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 ㅎㅎ

세종대왕님과 이순신 장군님이

귀엽게 계시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