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게임 플레이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1 공략 저장하는 방법 리뷰 -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by xoxoa 2022. 7. 7.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진짜 기다리고 기다리던 짱구 닌텐도 게임!

아르세우스가 끝나고 레츠고 피카츄하고 하려고 

기다리고 기다리다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 

 

정발판 언제 나오나.. 엄청 기다렸어요 ㅎㅎ

제가 엄청 좋아하는 짱구!!!!

게임 플레이하면서 공략집 엄청 찾았는데

리뷰 전에 공략집 함께 공유해드려요 ~~

일본 사이트지만, 번역해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

 

짱구는 못말려 공략집 사이트

반응형

지도 물고기도감 곤충도감 야채 산채

 

게임을 시작! 

진짜 한국 짱구 성우진들이 더빙하여 

실제 애니메이션 보는 느낌!!!

 

스토리는

짱구네 가족이 여름방학 일주일 동안

엄마 친구 요요네로 휴가를 떠나서 일어나는 일들!

을 다룬 내용 ~~

먼저 떡잎 마을에서 광주로 출발합니다.

짱구 아빠가 출장을 간 김에 근처 요요이모네로 

놀러가는 짱구네 가족 ~~!

 

광주역에 도착해서 아빠를 만나서

요요이모네로 출발 하려고 하눈뎅

아... 그전에 작화가 정말 끝장 나네요...

신경 많이 쓴듯,..

한국판에서는 그래픽도 '광주역' 이라고 나오네요

광주역사안 쿠마몬....?

뒤에 깨알 한국의 마라톤의 아버지... 금은동...

한국판으로 나와서 깨알 번역 재미있네요 ㅎㅎ

 

아무튼 여기서 짱구와 가족들은 이상한 박사를 만나게 되는데

이 박사에게서 받은 사진을 일러스트(그림) 으로 바꿔주는 카메라를 받아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

바로 이 카메라인데

이 카메라로 짱구가 앞으로 그림일기도 그리고 

도감도 채울 수 있게 됩니다 !

 

이제부터 진짜 게임 시작 !!!

오프닝 시작 ~~!

아니.... 작화..무엇....

지브리 감성... 돋보이는 취향저격 작화 ㅠㅠㅠ

오프닝만 봤는데 힐링되는 이 느낌 뭘까 ㅠ

이번 짱구 게임에 엄청 신경 쓴거 같더라구요 

다음편에 작화 여러개 찍어서 올려볼게요 

일단 굉장히 맘에 드는 게임임은 틀림 없습니다.

오프닝이 끝나고 광주역에서 오잉역으로 ~!

마을 이름이 오잉이라니 ㅎㅎ 짱구스럽네요 ㅎㅎ

떡잎마을 오잉마을 ㅋㅋㅋㅋㅋ

 

요기 앞에서 공룡 화석이 나왔는데 

아직 별거 없어보여서 패쓔

짱구의 그림일기도 그리고 

간식도 충전하고 목표도 세울 수 있는

창인데 처음에 엄청 해맷어요 !

아니 왜 저장하는게 없지....?

저장 하고싶은데....?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 알려드릴게요 

그림일기는 카메라로 찍은 사건들과 함께

기록으로 남길 수 있어요 

 

직구, 변화구 이게 뭔가 했더니

일기에 내용이 달라집니다.

 

변화구로 하면 내용이 좀 더 풍부해 진다고 해야하나...?

크게 중요한거 같진 않아서 적절히 직구와 변화구를 섞어가며 

플레이하는 중입니다 ㅋㅋㅋ

와... 노을 작화 보고 다시한번 감동....

해가 저물고 노을이 지네요 

게임 굉장히 디테일하게 만들어 놨어요 

 

떡잎마을도 아닌데 오잉마을에서

철수와 유리?

가 아니라 칠수와 유라입니다 ㅋㅋㅋ

짱구도 살짝 햇갈려해요 ㅋㅋㅋ

완전히 밤이 되면 하루가 끝이 납니다.

짱구도 저녁식사하고 아빠랑 목욕하고 

잠이 들어요 ~~ 첫날 캡쳐본이 별로 없어서

다음편에 같이 적어볼게요 ㅎㅎ

 

오늘은 간단한 리뷰만 해봐요 ㅎㅎ

아직은 너무 맘에 드는 게임이네요 

 

일단 작화와 디테일이 아주 맘에들어요 

 

 

 

짱구 저장하는 방법

 

제가 플레이하면서 계속 찾아보고

자동 저장인가? 하고 그냥 꺼봤다가

낭패 당했습니다 ㅠㅠ

 

짱구게임 저장하는 방법...

짱구가 잠이 들면 저장이되요 ㅋㅋㅋ

아주 간단하면서도 

알기 힘든...

 

다른 저장 방법은 못찾겠더라구요 ㅋㅋㅋ